question_answer
  • 미국사는서울시민: 알론소가 레알오고 미첼이 맨시티가니 않을까요?

  • 아르한: 하자는 있는데, 빈자리는 없어서 새로 선수 들여오기가 부담스러운 모양

  • 아르한: 뭐.. 사실 리버풀은 딱히 스쿼드에 빈 자리는 없어 보이기도 하고요

  • 아르한: 나머지 한팀은 풀럼이고..

  • 아르한: 리버풀이 아마 EPL에서 유이하게 영입이 없는 팀일 걸요

  • 라그: 이런저런 루머 많이 나오는데 리버풀은 좀 잠잠하군요

  • Slipknot: 에두아르 멘디였나? 걘 너무 반짝이었고

  • Slipknot: 첼시는 체흐 - 쿠르투아 이후로 제대로 된 골리가 없는듯

  • Slipknot: 미첼감독이요?

  • 아르한: 뭐.. 아직 내년에 펩이 나갈지도 확정이 안된 판이니 뭐라 말하기는 껄끄럽네요

로그인

취소
  • 로그인을 쉽고 빠르게!

    아래 주소를 북마크하여 접속하면, 별도의 로그인 과정 없이 빠르게 레알매니아를 사용할 수 있어요. (비밀번호 노출 주의!!)

    http://realmania.net/bbs/autologin.php?user_id=내 아이디&password=내 비밀번호

안첼로티, 난 자신 있다 ─ 레알매니아
News

안첼로티, 난 자신 있다

Ruud Moon 입력된 자기 소개가 없습니다.
2024.06.02 00:04 · 1215 views


오늘 4시 웸블리에서 열리는 레알 마드리드와 보르시아 도르트문트의 챔피언스 리그 결승전을 앞두고 카를로 안첼로티 감독과의 기자회견을 가졌다.

카를로 안첼로티 감독과의 기자회견:

결승전을 위해 준비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이 있었다. 우리 선수단은 곧 열릴 챔피언스 리그 결승전에 완전히 집중한 상태다. 우리의 최고의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필요한 자신감이 현재 우리의 라커룸을 가득 채우고 있다. 이 경기는 이번 시즌 가장 중요한 경기가 될 것이기에, 우리는 자신감을 갖고 플레이 해야 할 것이다. 도르트문트는 결승에 올라올 자격이 충분한 상대다. 우리는 도르트문트를 항상 높이 평가해왔다. 모든 것이 잘 풀리기를. 

기자회견을 가질 수 있어서 기쁘다. 이게 오늘 우리의 유일한 기자회견이 되지 않기를 바란다. 우리의 결승전은 항상 좋은 시간이었다. 언제나 그렇듯 경기를 앞두고는 약간의 긴장감이 있지만, 나는 자신이 있다. 나는 내 선수들이 모든 것을 다 바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호드리구도 자기가 가진 모든 것을 바칠 것이다. 호드리구는 우리에게 아주 중요한 선수이고, 앞으로도 그럴 것이며 그것에 대한 단 한치의 의심도 없다.

선발 골키퍼

루닌은 독감을 앓았고, 이동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었다. 그는 경기를 앞두고 우리와 합류할 것이고, 오늘 경기에서는 벤치에 앉을 것이다. 우리의 선발 골키퍼는 쿠르투아다.

경기에 이성적으로 임할 것인가, 아니면 감정적으로 임할 것인가?

이러한 경기에서 가장 중요하다 생각되는 것은, 선수들의 머리 속에 경기장에서 무엇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명확한 그림을 그려주는 것이다. 그 그림이 내게 확실하다면, 우리 팀은 덜 긴장하게 된다. 이번 경기는 조금 더 전술적인 관점에 집중하여 임할 것이다. 결승전에서는 감정들이 솟구치고 모두가 각자의 감정을 잘 다뤄야 한다. 경기 전 우리에겐 두려움이나 걱정과 같은 부정적인 감정들도 있지만, 그러한 부정적인 감정들도 좋은 경기를 치루기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것이다. 나는 자신이 있는데, 그것은 우리 팀이 이번 시즌 내내 환상적인 모습을 보여줬기 때문이다. 또 하나의 이유는 우리에게 있는 팀으로서의 희생과 태도이다. 우리 팀은 이번 시즌 내내 그것들을 경기에서 보여줬다. 희생정신과 뛰어난 실력이 오늘 경기의 열쇠다.

주안점들

먼저, 오늘 경기는 이번 시즌에서 가장 중요한 경기라는 점이다. 다음으로 역사가 깊은 경기장인 웸블리에서 경기한다는 점이다. 웸블리에서 경기할 수 있어서 기쁘고, 우리 팀이 최고의 모습을 보여줄 수 있길 바란다.

레알 마드리드 팀의 색깔

그 질문에는 대답하기가 어려운데, 상황에 따라 매번 다르기 때문이다. 레알 마드리드에는 특별함이 있다. 그 특별함은 결코 우연이 아니다. 이 구단이 가진 역사, 전통, 그리고 뛰어난 선수들까지… 결승전에서 우리의 특별함은 자주 나타났고, 이는 결코 우연이 아니다.

라 데시마와의 차이점

그때보다 10살 정도 더 늙었다. 하지만 그때보다 더 어리게 느껴진다. 레알 마드리드와 함께 했던 첫 결승전이 10년 전이고, 그 결승전을 포함해 지난 시간동안 많은 것을 배웠다. 우리는 지금 이 세대의 선수들과 함께 환상적인 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다. 몇몇 선수들은 10년 전에도 함께 했었다. 그 선수들에게 고맙다. 그들 덕분에 레알 마드리드는 정말 중요한 역사를 만들 수 있었다. 지금 생각해봐도 믿기 힘든 일이다.

우승에 대한 부담감

우승에 대한 부담감은 없다. 오히려 경기장에서 잘 싸우는 것, 그리고 우리의 최고의 모습을 보여주는 것에 대한 부담감이 있다. 이번 시즌 내내 우리는 그러한 것들을 해냈고, 지난 시즌도 마찬가지였다. 챔피언스 리그에서 우승하는 것은 정말 중요한 것이지만, 내 생각에 오늘 경기의 결과와 상관없이 이미 우리의 이번 시즌은 성공적이었다고 말하기 충분하다.

어려움에 대한 극복

태도와 정신에 관한 것이다. 이번 시즌 동안 우리 선수들은 자신의 집중력과 경기에 대한 태도를 매 경기에서 보여줬다. 우리가 모두 봤듯이, 벤제마를 잃었다는 문제는 다른 선수들이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현재의 감정

결승은 결승이다. 가장 중요한 경기이고, 가장 위험한 경기이기도 하다. 우리가 여기에 있다는 것을 즐겨야 하고, 무엇인가 잘못 될 수도 있다는 것에 대한 걱정도 가져야 한다. 축구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이라고도 말할 수 있는 것이 챔피언스 리그에서 우승하는 것이다. 미끄러지지 않을까에 대한 두려움이 있지만, 당연히 가질 수 밖에 없는 것이다. 결승전에 올라오는 것은 정말 어려운 일이기에 우리는 무척이나 기쁘다. 일들이 잘 풀려야 한다. 약간의 운도 필요하고, 절대 포기해서는 안 된다. 결승전에 올라왔다는 것은 성공에 매우 가깝다는 것이고, 그때부터 걱정하는 마음이 들게 된다. 경기를 앞두고 두려움과 걱정이 마음에 밀려올 것이다. 너무 당연한 것이다. 괜찮다 그 두려움과 걱정이 크면 클수록, 우리가 승리했을 때 달콤함도 더욱 클테니까.

원문 보기

emoji_emotions좋아요 7명이 이 글을 좋아합니다

댓글 7개

최신 뉴스